자유게시판

Home / 회원마당 / 자유게시판

현 시점 협회 등록 클럽 상황

현 시점 기준 20명 이상 클럽 수가 궁금해서 확인해보았습니다.

협회 등록 인원 기준 20인이상 클럽이 124개입니다.

기존 고정클럽 등록 클럽 수보다 조금 줄어들었습니다.

대부분 클럽들이 20~40인 이내 클럽들이더군요. 100여명 수준의 클럽이 3개 존재합니다.

(100여명 수준의 3개 클럽들은 자주 열심히 안양에서 운동하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 사실 또한 고정클럽들이 주장하는 전면 인터넷 예약시 클럽문화 와해를 반증한다고 생각합니다. 열심히 예약하고 운동하고 싶은 클럽들에게는 인터넷 예약제가 오히려 반길 사항이라고 생각 되어집니다.)

만약 고정클럽 제도를 가정해서 

1클럽당 1주일 2개코트 2시간 배정을 한다고 가정하니.

124*2*2= 496시간이 나옵니다.

그런데, 우리가 현실적으로 예약해서 사용 가능한 코트 시간(평일 저녁 7시 이후, 주말)을

계산해보니 600시간이 조금 더 나오는거 같습니다.  주말 오후 레슨을 안해서 추가 되는 코트까지 합하면 650시간 정도 될거 같습니다.

650 시간중 500시간을 빼면 150시간

150시간이면 한사람당 2시간 예약을 하면 75명이 예약 가능(1인이 주1회 예약시)

단순한 이 계산으로는 현재 같은 고정클럽 제도를 시행하면 클럽인원 정리를 해도 인터넷 예약자들에게는 아무런 이득이 없어 보입니다. 심지어, 상기 계산에서는 한 클럽당 1주일 4시간이라는 시간 제한을 두고 나온 결과입니다.

코트 한개를 로테이션 하는 시스템상에서도 고정클럽제도가 현행같이 운영된다면  인터넷 예약자들은 지금과 같은 예약 전쟁을 치룰수 밖에 없습니다.

만약, 고정클럽 추첨제를 진행하여, 2주일에 한번 고정클럽이 코트를 사용하는 방식이라면 인터넷 예약자들도 어느정도 예약이 쉬워질거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고정클럽분들이 2주일에 한번 주 2시간 2개 코트 정도만을 사용하고, 인터넷 예약 제한, 게스트 참여 제한등의 조건하에서 고정클럽 제도를 유지하길 원하실지 궁금합니다.

현행같이 한개 클럽이 주3회 이상, 한번에 3시간, 3개 코트이상을를 사용하는 형태면 2주일에 한번씩 고정클럽이 코트를 사용하는 제도이면 고정클럽에 대한 메리트는 더욱 살아지겠죠?(추첨제 하에서)

개인적으로는 시대적인 흐름이 인터넷 예약이고,  고정클럽 입장에서도 여러가지 제약하에서 고정클럽제도를 유지할 이유가 있으실까?  싶긴하네요.  

누구나 공정하게 열심히 클릭해서 코트를 사용하는 시스템이 정착되었으면 합니다.

 

첨부파일 : 없음
조회수 335
전체댓글수 1
지금의 클럽 명단 최신화도 운영방안이 정해지지 않은 상태에서 정리하다보니 혼동하기 쉬운 몇개의 공지 때문에 클럽들 내부에서도 정리하는 것에 어려움이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최홍준님이 보셨듯 생각보다 많은 클럽들이 정리되지 않은 것으로 보이구요.

다만, 최홍준님 말씀대로 물리적인 계산으로는 상생이 가능하나 이용 가능한 모든 시간만 계산하신 것이라 이 것이 효과적으로 배분하는 것에 적합한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현재 대부분의 고정코트는 황금시간, 주말에 몰려있기 때문이죠.

주7일 고정코트를 가지고 있었던 클럽이나 황금시간 대를 선점하고 있었던 클럽들이 과연 이러한 계산 속에서 공평하게 시간을 나누는 방안들을 받아들일지는 모르겠습니다.(본인들의 고정코트 시간을 '양보'한다는 개념으로 가면 자꾸만 인터넷예약자들과 마찰만을 일으킬 뿐인데 말이죠.)

추첨제로 한다고 하면 지금 모여있는 클럽 중 대다수의 중, 소규모클럽들은 원래 이용하던 시간대에 하지 못하게 되고 또 아예 당첨이 되지 않아 낙오되는 클럽도 존재하게 될 것입니다. 일부 클럽들만 혜택을 누리게 되는 추첨제 보다는 인터넷 예약이 되어서 적응해가는 것이 장기적으로는 훨씬 더 좋은 방안이 될 것 같습니다. (협회에서 불법매크로만 차단하고 예약자 검사만 철저히 하더라도 안양시테니스장 예약 및 이용이 편해질 것으로 생각합니다.)
* 또 하나 덧붙이자면 예약자(안양시민, 관내직장인) 검사만 올바르게 이루어진다면 구성원은 타시민 관련없도록 하는 것을 검토부탁드립니다.( ex. 과천시 )

대형 클럽(주5~7일) 사용하던 클럽들은 당연히 일주일 가량을 본인들이 선점하여 사용하였기 때문에 예약제를 하면 '빼앗긴다.'라고 생각이 들기마련이지만 중소형(주1~2일) 사용하던 클럽들은 훨씬 더 원하는 시간 대에 예약을 하여서 운동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도 있습니다.

저는 이번 클럽 재정비가 단순히 추첨제, 고정코트 재배정을 위한 수단이 되는것이 아닌 공정한 시스템을 정착하기 위한 수단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8 0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