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회원마당 / 자유게시판
협회에서는 최근 다수의 민원에 따라
2024년부터 고정클럽 제도의 변경을 시행이 아닌 시행을 검토하겠다는
다소 이상한 공지글을 올렸습니다.
고정클럽 제도의 변경에 대한 검토는 작년부터 계속 되어 오고 있던 사항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에 대한 의지가 부족해서 변경이 없는 상황으로 개인적으론 이해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의아한 점은 왜 협회에서는 고정클럽 제도의 유지를 고집하는가 입니다.
현재 서울 대다수의 구, 안양인근 수도권 많은 지역에서 고정클럽을 폐지했습니다.
또한, 고정클럽 제도가 유지되고 있는 몇몇 지역들 또한 계속적인 민원으로 고정클럽 제도를 폐지하려고 계획중인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공공시설 이용에 대한 평등한 권리에 위반되는 고정클럽 제도의 폐지를 이번 기회에 논의 하고 검토 하는게 선결과제라고 생각되어집니다.
고정클럽의 코트 선점권은 어느규정에도 찾아 볼수 없습니다.
시청및 상위 행정기관에서도 고정클럽의 코트 선점 제도 자체를 인정 하지 않고 있습니다.
결국 수년간 본인들이 누려온 특권을 당연한 권리라고 생각하는 일부클럽들의 잘못된 인식이 변화되어야 한다고 생각됩니다.
최근 아파트 코트들 조차도 주차장으로 많이 변경되는 추세입니다.
공공시설이 아닌 아파트 코트 조차도 일부 주민만 사용한다는 이유로 다수가 평등하게 사용 할 수 있는 주차장으로 변경되는 상황에서 공공시설을 소수가 장기적으로 선점해서 사용한다는것은 공공시설의 이용에 대한 평등한 권리에 위배되어진다고 생각됩니다.
또한, 고정클럽의 추점제는 어떻게 진행하실지 정확히 알 수는 없으나
분명히 수많은 클럽들이 생성, 분화되어
기존 클럽들의 경우도 코트 추첨시 확률을 높이기 위해서 클럽을 분화하거나,
일반 개인 동호인들도 코트 추첨을 받기 위해서 명칭만 있는 클럽들이 무수히 많이 생길것으로 생각되어집니다.
이러한 편법적인 방법들이 동원될것이 뻔한 고정클럽 추첨제를 시행하는것은 또다른 안양시테니스인들의 불화를 만들어내는 일이 될것이라고 생각되어집니다.
또한, 현재 코트 예약의 가장 큰 문제는 평일 저녁 및 주말에 고정클럽들이 전체 코트의 80프로가량을 선점하고 있는 문제입니다.
결국 고정클럽 제도 자체를 유지하게 된다면 현재와 같이 개인 동호인들의 코트 사용은 계속적으로 제한 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고정클럽 추점제를 통해서 클럽들이 평등하게 코트를 사용하는 문제 보다도
고정클럽 제도를 폐지하고 모든 안양테니스인들이 공정하게 코트를 사용 할 수 있는 제도로 변경 해주시는게 옳은 방법이라고 생각되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