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이 글이 올라올줄 알았습니다. 오늘 오픈시간보다 약 2~3초 빨리 열린것 같아요.
미리 잡혀있는거 여러번 봤는데, 메크로일수도 있지만 오픈시간이 빨라서 운좋게 빨리 누르신분들이 가져가신 듯합니다.
현 상황은 제가 생각하기에 안양테니스협회의 서버PC 시간이 오픈하기전에 실제 시간과 동기화가 안되어 있어 시간 차이때문에 발생되는것 같고요.
예약자분들도 본인의 PC나 휴대폰이 실제 시간과 동기화가 안되어 있는 경우가 있으니 여기서도 시간 차이가 발생됩니다.
이러한 현상을 줄이려면 서버PC가 오픈전에 실제 시간과 동기화가 되는지 협회에서 확인을 해주셨으면 합니다.
달아주신 댓글로 인해서 네이비즘이라는 사이트를 처음 알게 되어서, 현 시점 기준 네이비즘으로 협회 서버 시간 체크해보니. 1초 이상, 1.5초 정도 협회 서버 시간이 네이버 시계 시간보다 느리게 나오네요.
기존 경험상으로도 7시 정각에 예약하면 아직 예약시간이 아닙니다 라는 문구가 나왔기에, 협회 시간이 조금 느리게 설정되어 있는게 맞는듯 싶네요.
그롷다면, 추론해주신봐와 같이 몇초 협회 서버가 빨라서 일반인들보다 누군가가 의도하지 않게 빠르게 예약을 진행 할 수 있었다는 가정이 불가능할 듯싶네요.
또한, 오늘 아침의 경우는 누군가가 의도적으로 보이게, 8~9시(1시간 위주로) 코트들을 미리 예약해놓은 상황이었습니다.
다른요일은
핸드폰 시간 기준
7시 정각에 누르면 오히려 아직 오픈이 안된 상태로 나왔습니다.
7시 1초정도에 코트를 선택해야 예약 페이지로 넘어갈 수 있던 상황이 2,3초 빨리 열렸다면, 이 또한 이해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어떠한 상황인지 홈페이지 관리업체에 정확한 확인이 필요할듯 합니다.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7시 정각에 눌러봤지만 느리게 열릴때도 있고 어떨때는 정각에 열릴때도 있더군요. 결과적으로 안양 서버의 시간이 일정하지 않다는게 제 생각입니다.
7시 정시에 눌렀는데 미리 잡혀 있는 상태가 한두 번이 아니었던점, 저 또한 그 문제로 협회에서 미리 선점한건 아닌지에 대하여 문의드렸지만, 정상적인 예약이라고 말해주신점 등을 유추하면
예약 오픈시간이 실제시간 보다 몇초 빠르게 열렸고, 누군가가 운좋게 일찍 예약한거 아닌지 하는 생각이 듭니다.
메크로도 의심이 가긴하지만 아무리 빠른 메크로라도 홈페이지가 열리고 페이지가 올라오는 시간이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근데 그런 시간도 없이 7시 정각에 눌렀는데 이미 예약 완료됐다는 것은 좀 빠르게 오픈되어 버렸다는거 밖에 말이 되지 않을 것 같기에 테니스협회 서버의 시간이 어떻게 관리되고 있는지 확인해달라는 요청을 드린겁니다.